본문 바로가기
건강

아보카도 보관법 영양소와 요리 레시피까지

by 실생활정보 2021. 10. 19.

안녕하세요! Beauty&Life입니다. 오늘 포스팅에서는 아보카도 보관법 영양소와 요리 레시피까지 알아보겠습니다.

 

아보카도는 겉은 울퉁불퉁하게 생겼지만 속은 부드러운 영양가 높은 과일입니다.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영양소와 보관법 그리고 아보카도 과카몰리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
 

 

아보카도 영양소

 

● 아보카도는 버터처럼 식감이 부드럽고 풍미가 좋아서 숲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리는데 과일인데도 단백질이 풍부하고 지방 함량이 20% 가까이 되는데 대부분이 불포화지방이라 건강에 좋습니다.

 

● 아보카도에 들어 있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글루타티온은 산화적인 손상을 일으키는 지방의 내장 흡수를 막아주기도 합니다.

 

● 또한 아보카도는 염분이 적고 칼륨 함량이 열대과일 중 가장 높아서 혈압을 조절하는 역할을 해 주고 여성에게 부족하기 쉬운 철분, 엽산 등을 보충하는 데도 좋은 과일입니다.

 

 

아보카도 보관법

 

● 아보카도는 후숙 과일로 실온에서 보관합니다. 손으로 살짝 눌러봐서 말랑말랑해지고 색깔이 갈색으로 어두워지면 잘 익은 것이므로 잘라서 먹거나 비닐에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.

 

● 아보카도는 부드러운 반면 단맛은 거의 없습니다. 잘 숙성된 것을 골라서 다른 식재료와 함께 활용하면 다양한 요리에 잘 어울립니다.

 

아보카도 과카몰리 레시피

 

● 멕시코 요리인 과카몰리는 아보카도에 토마토, 양파 등을 섞어서 만듭니다. 타코에 곁들이거나 나초칩에 찍어 맥주 안주로 먹거나 바게트 땅이나 식빵 사이에 발라 먹을 수 있는데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.

 

● 재료

아보카도 1개, 토마토 1/2개, 양파 1/4개, 라임(레몬) 1/2개, 후춧가루와 소금 약간.

 

● 레시피

 

○ 아보카도는 씨가 닿을 때까지 칼집을 넣은 후 세로로 길게 한 바퀴 돌려 반을 가르고 씨에 칼날을 꽂아서 살짝 비틀어 씨를 뺍니다.

 

○ 아보카도 과육에 가로와 세로 모두 1cm 정도의 간격으로 칼집을 낸 후 껍질을 제거합니다.

 

○ 아보카도와 비슷한 크기로 토마토와 양파를 썰어서 준비합니다.

 

○ 커다란 볼에 아보카도, 토마토, 양파를 담고 라임즙(레몬즙)과 후춧가루, 소금을 넣어 골고루 섞으면 아보카도 과카몰리가 완성됩니다.

 

 

● 꿀팁

 

아보카도의 느끼한 맛이 좀 부담스러우면 고추를 잘게 썰어서 넣거나 취향에 따라 고수를 곁들여도 좋습니다. 완성된 과카몰리는 빵에 발라서 먹거나 타코, 나초칩과 함께 먹어도 맛있습니다.

 

오늘은 아보카도 보관법 영양소와 요리 레시피까지 알아봤습니다.

간 해독에 좋은 브로콜리

댓글